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바닐라시리즈 3탄] 투게더 시그니처 (feat.투게더 미니어처)

투게더 바닐라맛을 들고 왔습니다. 제가 바닐라맛에 길들여진 건 투게더 바닐라맛 때문이지요. 아이스크림 전문점에서 투게더 시그니처를 발견했네요. 신기하네요~ 구입하면서 오리지널 미니어처도 함께 담았습니다. 

 

투게더 시그니처를 보면 더블샷바닐라라고 적혀 있네요. 말인즉슨 바닐라향이 더 진하다는 얘기겠죠. 바닐라향이 더 들어간 건가? 시그니처는 110ml에 1500원 오리지널 미니어처는 270ml에 2000원입니다. 시그니처가 중량 대비 비싸네요. 

 

빙그레 투게더 바닐라맛 시그니처 더블샷바닐라 110ml
투게더 시그니처 더블샷바닐라
투게더시그니처(110ml) 1500원 투게더미니어처(270ml) 2000원
투게더 미니어처 안쪽포장에 그려진 만화가 인상적이네요

 

맛에서 어떤 차이가 나는지 무척 궁금했습니다. 당연히 시그니처가 더블샷바닐라여서 바닐라향이 더 들어갔겠지 생각했는데 성분 표시를 보니 그렇지는 않네요. 먹기 전에 다른 성분들은 어떤 차이가 나는지 유심히 살펴보았습니다. 큰 차이점 몇 가지만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시그니처(국산원유)  오리지널(국산 원유 2배 농축)

2. 시그니처 혼합분유[외국산(네덜란드, 아일랜드, 독일):탈지분유, 유청]  오리지널 X

3. 혼합제제1, 혼합제제2의 미세한 성분 차이

 

투게더 시그니처와 미니어처 성분표시 거의 차이가 나지 않는다
복잡한 성분표시 몇 가지 차이나는 점이 있네요~

 

시그니처 한 스푼 오리지널 한 스푼 번갈아 가며 먹으면서 맛의 차이점을 찾아보았습니다. 그런데 처음에는 뭐가 다른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그러다 몇 스푼 더 먹으니 차이점을 하나 발견했습니다. 일단 맛은 똑같습니다. 달달한 바닐라맛ㅋ 하지만 식감에서 차이가 났는데 시그니처는 굉장히 부드럽고 진한 느낌이 들었다면 오리지널은 약간 가벼웠습니다. 오리지널이 미세하게 덜 진했으며 마지막에 아주 미세한 얼음 알갱이가 녹는 셔벗 같은 느낌이 듭니다. 반면 시그니처는 진한 아이스크림이 찰싹찰싹 입에 감기는데 터키 아이스크림이 연상이 되네요.(오리지널에 비해 그렇다는 이야기임) 아무래도 시그니처가 더 고급지네요.

 

맛의 차이점을 찾기가 쉽지가 않았습니다. 처음 먹었을 때는 이게 뭐가 다른지 전혀 감이 안 잡히더라고요.ㅎㅎㅎㅎ 오랜만에 투게더 맛있게 먹었습니다. 전 가끔 투게더가 당깁니다. 어릴 때 자주 먹었던 음식들은 커서도 한 번씩 아님 자주 생각날 때가 많네요. 여러분들도 투게더 좋아하셨다면 시그니처 한 번 드셔 보시길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