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다이소 탁상시계, 4기능 디지털시계 (온도계, 타이머, 알람,시계)

 

다이소 4기능 디지털시계 2000원
오랜만에 카메라로 찍었는데... 내 사진실력을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우연히 유튜브를 보다가 이 시계를 보게 되었다. 보자마자 "저건 사야 해~~~" 말 그대로 4가지 기능을 가진 탁상시계이다. 시계, 온도계, 알람, 타이머로 쓸 수 있다. 그냥 평범한 기능들이다. 하지만 평범하지 않은 것이 하나 있는데 이 네 가지 기능이 시계를 돌리면서 기능을 바꿔 쓴다는 것이다. 사용설명서에는 '세워진 방향에 따라 4가지 기능이 표현됩니다.'라고 쓰여 있다. 게다가 가격은 2,000원!! 감격 ㅠㅠ

 

망간건전지 1000원
강한 전력이 필요한 것도 아닌데 왜 알카라인 건전지 추천인지 모르겠다. 자세히 읽어보고 살 걸....

 

  가격이 저렴해서 건전지는 포함되어 있지 않다. 알카라인 건전지를 추천한다고 하니 괜히 싼 거 찾다가 나 같은 실수 하지 않길 바란다. 그런데 망간 건전지를 써도 아무 이상 없다. 굳이 알카라인 건전지가 필요할까?

  

4기능 디지털시계 설명서
사용설명서 - 사실 잃어버릴 것 같아서 여기에 저장해 놓은거다 ㅎ 

 

 

  사용설명서를 읽어보면 기능을 쉽게 익힐 수 있다. 조작이 굉장히 단순하다. 뭐 기능이 단순하니 당연히 조작하는 것도 쉬운것 같다. 하지만 기능 중에 한 가지 의구심이 드는 게 온도계였는데.... 과연 얼마나 정확한지... 믿을 수 있는지... 썩 내키지가 않았다. 에어컨에 온도를 설정하고 시간이 좀 지나 온도계를 봤는데 설정한 온도랑 같았다. 냉장고에도 넣어보는 등 여러 번 테스트를 해 봤는데 생각보다 온도계 성능이 괜찮은 것 같다. 설명서에는 온도 오차범위가 +-3도라고 적혀 있다. 

 

4기능 디지털시계 확대사진
액정보호필름을 아직 제거하지 않았다...

  

  돌릴때마다 기능이 바뀌는 게 정말 마음에 든다. 그리고 작고 귀여운 사이즈에 저렴한 가격까지... 4가지 기능 중에 한 가지라도 필요한 기능이 있으면 바로 지르길 추천한다. 쓸수록 마음에 든다. 

  물론 단점이 있다. 돌릴때마다 '삑삑' 소리가 난다. 그리고 흔들면 안에서 부품이 딸각거리는데 (ex: 나사가 하나 빠져 안쪽에서 굴러다니는 것 같다.) 좀 거슬린다. 처음에는 부품이 빠진 줄 알고 다른 것도 흔들어 봤는데 모두 똑같았다. 참고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