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에어팟3세대 2개월 반 사용기! 현재진행형~

 

에어팟3를 두 달째 사용하고 있습니다. 커널형의 답답함이 싫어서 괜찮은 오픈형을 찾고 있었는데 전혀 고려하지 않았던 에어팟3를 얻게 되었습니다. 장단점은 확실한 것 같네요. 지극히 개인적인 관점에서 후기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에어팟3


장점
1. 통화음질이 좋다.
아무래도 콩나물 줄기가 있어서 그런지 상대방이 내 목소리도 잘 들린다 하고 상대방의 음성도 매우 잘 들립니다. 시끄러운 대로변에서도 무리없이 통화가 가능했습니다. 다만 오픈형이라 커널형에 비해 외부소음이 많이 들려서 너무 시끄러운 곳에서도 조금 불편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2. 음악감상용으로 쓰기에도 음질이 좋다.
에어팟2가 음악감상용으로 쓰기에 음질이 너무 떨어져서 혹평을 받았는데, 에어팟3는 전작에 비해서 음질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동료가 쓰던 에어팟2로 음악을 듣다가 에어팟3로 바꿔 들으니 완전히 딴 세상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 음량도 음질도 전체적인 밸런스도 너무 좋았습니다. 갤럭시버즈라이브는 약간 에어팟2랑 비슷했습니다. 확실히 에어팟3

3. 아이폰과 쓰면 완전 찰떡궁합
처음에는 에어팟3를 갤럭시노트9과 연결해서 쓰다가 아이폰8과 연결해서 사용했는데 정말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케이스를 열자마자 바로 연결이 되고 시리를 호출해서 쓰기에도 너무 좋네요. 그리고 시리가 빅스비보다 말을 잘 알아듣습는다. 아이폰으로 넘어오니 시리를 사용하는게 너무 편하고 좋습니다.

4. 물리버튼
이건 단점에도 들어가는데 터치식을 쓸때에는 잘못 건드려서 음악재생이 끊기거나 통화가 종료된다던지하는 문제가 많이 발생했는데 에어팟3는 그런 일은 없네요. 은근히 편합니다.

단점
1. 아이폰 아닌 다른 폰과 쓰기에는 불편하다.
갤럭시 노트9 (1월중순~2주정도) 생각보다 블루투스연결이 잘 안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분명히 페어링 시켜놨는데 어느 순간 페어링도 끊겨있는 경우가 발생하네요.
아이폰8 (2월초~3월말) 정말 편하게 잘 썼습니다. 배터리관리도 너무 잘 되고 끊기는현상같은건 아예 찾아보기 힘드네요. 아이폰쓰시면 그냥 에어팟! 안드로이드폰 쓰시면 다른 블루투스 이어폰을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갤럭시S10 (1주일정도 사용 중) 조금전까지 당근에서 갤럭시버즈라이브 검색하고 있었습니다. 노트9을 쓸때보다 더 연결상태가 안 좋은것 같습니다. 갤럭시하고 호환이 안 좋은건지 다른 안드로이드폰도 마찬가지인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갤럭시랑은 비추입니다.

2. 가격이 비싸다.
20만원정도의 가격이면 정말 음질좋고 훌륭한 커널형블루투스이어폰이 많습니다. 거기에 비해 에어팟3는 가격대비 편의기능이 많이 떨어집니다. 전용앱도 없고 아이폰이 아니고서는 사용하기 좀 불편한게 사실입니다.

3. 물리버튼
처음에는 당연히 터치식인줄 알고 계속 콩나물대가리를 건드렸죠ㅋㅋㅋ 콩나물줄기부분에 버튼이 있어서 엄지와 검지로 잡아야 버튼이 눌러지는데 물리버튼 자체는 괜찮은데 손가락 두 개로 눌어야하는게 조금 불편하네요. 적응해서 괜찮기는 하는데 처음에는 조금 불편합니다.

두 달 반정도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을 주관적으로 적어봤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면 적극 추천드리며,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시면 장단점을 잘 고려하셔서 판단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포스팅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