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쓰지 않는 신용카드 포인트 사용법! 현금으로 돌려받으세요~

신용카드 포인트를 현금으로 돌려받는 간단한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카드사의 포인트를 현금으로 계좌입금받을 수 있으며 현대카드는 H포인트로 전환 후 현금 입금받을 수 있습니다. 살펴보겠습니다.

 

1.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여신금융협회 사이트

먼저 검색사이트에서 '신용카드포인트 통합조회'라고 검색을 합니다. 그러면 여신금융협회 사이트로 들어가게 됩니다. 여기서 통합조회/계좌입금/기부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들어가셔서 본인인증을 하시면 본인이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사별 포인트가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입금가능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다.
현대카드의 포인트가 제일 많은데 보이지 않는다.
계좌번호만 제대로 넣으면 계좌인증은 간단하다

그리고 현금으로 받으실 계좌를 등록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바로 통장으로 입금이 됩니다. 물론 본인 인증하는 절차가 귀찮기는 하지만 생각보다 쉽게 현금으로 돌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2. 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 전환

현대카드 홈페이지
전환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현대카드는 M포인트를 H코인으로 바꾸는 과정을 거쳐야 현금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먼저 현대카드 앱이나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저는 홈페이지로 했는데 앱으로 하셔도 하는 방법은 똑같습니다. 상단의 혜택을 누르시고 H-coin혜택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그러면 M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면서 아래쪽에 전환 신청하기 버튼이 나옵니다. 눌러서 전화하시면 됩니다. 이것도 쉽네요.

코인 전환
M포인트와 H-coin의 전화 비율은 1.5:1 이다.
전환 완료
.

M포인트와 H-coin의 전화 비율은 1.5:1입니다. 참고 하시시 바랍니다.

 

저는 포인트를 모두 현금으로 전환한 금액이 13만 원 정도 되네요. 개꿀~~ 포인트를 쓰는 일이 거의 없어서 포인트 적립에 굉장히 회의적이었는데 앞으로 열심히 포인트 적립해야겠네요.